카테고리 없음

패스트캠퍼스 한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Online

youngble 2023. 12. 3. 02:19

 

웹 개발자로 일을 하고 있는데 프론트엔드로서 경험과 지식은 있지만 백엔드에 대한 지식은 없었던 나는 계속해서 백엔드 영역도 공부해야겠다는 욕심과 갈망을 가지고있었다. Java로 시작해서 백엔드 모든 사이클을 다 경험할 수있는 강의는 없을까 찾던 중 그전에도 패스트캠퍼스를 들었는데 초격차 패키지로 모든걸 경험할 수 있는 강의를 찾게 되었다.

 

이에 대해 지금까지 들은 강의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자한다.

 

후기

먼저 Java에 대한 개념이 없던 나는 기초부터 공부를 시작해야했는데 한 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는 Java개념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어서 좋았다.

자바 기초를 잡아주는대만 무려 자바기초문법 5시간+ 객체지향 27시간 총32시간을 배우기때문에 자세히 배울수있다.

또한 패스트캠퍼스에서 가르쳐주는 강사진들은 대부분 현업에서 개발자로 일하고있는 유명한분들이기에 더욱 신뢰가 되었다.

 

자바기초 강의듣는 중 리스트

 

배우면서 까먹지 않기위해 따로 메모장에 그림으로 flow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내용도 필기해놓고, 내 개발블로그에 기록을 남기고 공유함으로써 더 잘기억할려고했다.

필기 및 개발블로그 공유

 

 

현재 Spring으로 넘어가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있지 않고있어서 보여지는 결과물은 따로 없지만 이클립스에서 강의를 따라하며 챕터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꾸준히 저장하고있다.

 

프론트엔드 영역에서 사용되는 부분에서 백엔드를 앎으로써 그전에 사용하지않고 그냥 넘겼던 정의, 이론, 이름등을 더 자세히 알수있었던거같다.

 

강의자료 링크

 

또 좋았던점은 강의자료를 제공해줘서 강의를 들으면서도 해당 코드나 이론 등을 쉽게 찾아볼수있고 복습하기도 좋다.

 

앞으로의 목표 와 포부

먼저 이 강의를 완강을 목표를 하고 Java를 능숙하게 쓸수있으며 Spring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할수있는지 알게되는게 나의 목표이다. 이를통해 프론트엔드 부분까지 추가하여 나만의 개인 프로젝트 서비스를 만들고싶다. 이를 위해 직장을 다니면서 평일 저녁 + 주말에 공부하는 시간을 할애하여 1달동안 자바 기초를 다 잡고 1달동안 스프링을 다 배워 2달만에 완강할려고 한다.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 후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